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아이폰12 프로 지금 사도 될까?

by 쏘냐주인 2021. 3. 18.

안녕하세요. 쏘냐입니다. 올해 9월이면 아이폰 13이 출시가 될 테지만 지금처럼 신형 아이폰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상태에서 아이폰 12 프로를 사도 될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이폰 12에 대해서 스펙, 가격, 정보 등을 알아보기로 합시다.

첫 번째 디자인입니다. 아이폰 12 Pro는 전작과 비교하여 뚜렷한 디자인적 차이점이 있습니다. 측면소재, 후면 소재, 카메라 모듈, 색상으로 나눠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측면 소재를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프로 모델은 스테인리스를 사용한 유광 아이폰 12 기본 모델은 알루미늄을 사용한 무광입니다.

 

 

후면 소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프로 모델은 유리를 사용한 무광입니다. 아이폰 12 기본 모델은 유리를 사용한 유광입니다.

둘 다 유리를 사용했지만 무광 VS 유광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카메라 모듈입니다.

아이폰 12 프로는 트리플 카메라를 사용하며 11프로와 동일한 방독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12는 듀얼카메라를 채택하였습니다.

 

 

색상입니다.

선택 가능 색상은 총 4종으로 실버, 그래파이트, 골드, 퍼시픽블루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돋보이는 점은 역시 약 8년 만에 각진 디자인으로 돌아왔다는 점입니다. 각진 디자인이 매우 예뻐 만족스럽지만 전면 노치 탑재는 불만족스럽습니다.

 

 

두 번째 성능 프로세서입니다.

아이폰 12 시리즈에는 프로세서 A14 Bionic을 탑재하였습니다. 매우 안정적이고 뛰어난 모바일 프로세서인데요. 전작 A13보다 배터리 효율이 더 뛰어나고 연산 속도가 상당부분크게 개선되었습니다.

RAM 6G

프로 라인업이면 고급라인업인데 역시 6기가는 쾌적하다고는 말하기에 애매한 램 용량입니다. 하지만 기존 아이폰 11 시리즈에서도 램 용량이 4G가 최대였던 것과 애플의 RAM 정책을 생각해보면 6G는 매우 환영할 만한 부분입니다.

 

 

 

세 번째 디스플레이입니다.

아이폰 12프로는 6.1인치 슈퍼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한마디로 OLED 패널을 탑재하였는데요. 기본 아이폰 12와 차이점에는 화면 최대 밝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아이폰 12는 625nit 아이폰 12 PRO는 800 nit의 화면 밝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니트(nit) 란”

화면의 밝기단위로 단위가 높을수록 화면이 밝아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아이폰 12프로의 야외에서 화면 밝기 더 높은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현재 주요 브랜드 스마트폰들은 120 헤르츠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모니터는 240 헤르츠까지 주사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시점 프로 라인업에 걸맞지 않은 화면 주사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 번째 카메라입니다.

아이폰 12 프로 기준으로 총 3개의 카메라가 탑재되어있습니다.

좌상단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1200만 화소 와이드 카메라

1200만화소 망원 카메라

1200만 화소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따라서 아이폰 12 프로는 2배 광학 줌인&줌아웃, 최대 10배 디지털 줌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가장 큰 장점 라이다 센서를 탑재하였습니다.

 “라이다 (Lidar)란”

레이저를 목표물에 비춰 사물과의 거리 및 다양한 물성을 감지할 수 있는 기술을 말합니다.

 한 마디로 특수한 빛을 쏴서 그 빛이 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하여 공간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특히 라이더는 빛이 없는 환경에서도 피사체를 인식하기 때문에 어두운 환경에서 피사체에 대한 오토포커스를 지원합니다. 프로라는 이름에 알맞게 명확한 급 나누기가 있고, 그만큼 훌륭한 카메라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섯 번째 가격입니다. 아이폰 12 프로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정식 출고가 

128기가 135만 원

256기가 149만 원

512기가 176만 원

확실히 가격 수준이 상향평준화되어 있습니다. 512기가 제품의 경우 보편적인 컴퓨터보다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기존에 120HZ 주사율을 체험해본 적이 있으시면 비추천합니다.

아이폰 11 사용자면 개인적으로 각진 디자인을 제외하면 비슷하기에 아이폰 13을 기다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물이나 사람 찍는 것을 좋아하며 아이폰의 카메라 감성을 좋아한다면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폰 깻잎 통 디자인을 기다렸다면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쏘냐였습니다. 다음번에 또 만나요. 안녕~~

300x250

댓글